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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전자결제대행 및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현금영수증 서비스 그리고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이하 “ 서비스”라 칭함) 신청, 상담, 문의사항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1) 필수항목
가. 계약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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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이메일주소, 전화번호(회사번호는 해당 없음)
나. 상기 명시된 개인정보 항목 이외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추가 정보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접속 IP/MAC Address, 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다. 기타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대금결제, 환불 등에 필요한 다음과 같은 정보 등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계약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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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수집방법
홈페이지(판매자 회원가입,문의상담), 서면양식, 팩스, 이메일,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로부터 고객이 제시 하는 개인정보 수집
2.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회원관리, 계약서 발송 등
② 서비스 제공 과정 중 본인 식별, 인증, 실명확인 및 각종 안내/고지
③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④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확인
⑤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CRM
⑥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 별 상점 사업자 정보 등록
⑦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실제 마케팅 활동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다음의 각 목에 해당하는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의 의한 정보보유
(1) 보존항목: 서비스 상담 수집 항목(회사명, 고객명, 전화번호, E-mail, 상담내용 등)
(2) 보존이유: 분쟁이 발생 할 경우 소명자료 활용
(3) 보존기간: 상담 완료 후 6개월
②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5년
나.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5년
나.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3년
나.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6개월
나. 보존근거: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5) 방문에 관한 기록
가. 보존기간: 3개월
나.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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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주민번호, 카드번호,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사용자 IP Address,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결제정보 등
나. 결제정보”라 함은 ”이용자”가 고객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시한 각 결제수단 별 제반 정보를 의미하며 신용카드 번호, 신용카드 유효기간, 성명,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상품권번호 등을 말합니다.
다. 기타,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대금결제, 물품배송 및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 하에 “결제서비스”와 관련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사고 및 리스크 관리, 통계 활용, 결제결과 통보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결제, 유선전화결제 등 결제서비스 제공, 결제결과 조회 및 통보
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 가입, 변경 및 해지, 요금정산, A/S 등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관련 사항의 처리
– 청구서 등의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따르는 본인확인, 이용자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상품 배송을 위한 배송지 확인, 대금결제서비스의 제공 및 환불입금 정보등 서비스 제공을 원할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제공만을 받고 있습니다.
라. 고객 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공지사항의 전달, 고객 불만 및 민원처리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본 전자결제서비스 계약상의 권리, 의무의 이행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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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 가입, 변경 및 해지, 요금정산, A/S 등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관련 사항의 처리
– 청구서 등의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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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고객 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공지사항의 전달, 고객 불만 및 민원처리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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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본 전자결제서비스 계약상의 권리, 의무의 이행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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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기간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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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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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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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기간 :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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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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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회원관리, 계약서 발송 등
② 서비스 제공 과정 중 본인 식별, 인증, 실명확인 및 각종 안내/고지
③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④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확인
⑤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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