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이노페이-익수제약

약국 의약품 주문(발주) 진행 시, 인피니소프트의 이노페이를 통한 전자 주문서 제공

테크 솔루션 및 PG 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인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익수제약(대표 정용진)에 ‘이노페이(INNOPAY)’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익수제약은 1970년 창업이래 차별화된 한방생약제제 기술로 한국인의 영약인 ‘우황청심원’, 황실 최고의 보약인 “공진단” 등을 개발하였으며, 2017년에는 한방제제 분야 최초로 그 동안 환제로만 복용 해 오던 “공진단”을 특허출원과 함께 액제화에 성공, 발매 출시하여 언제나 고객에게 한발 먼저 다가가는 제약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익수제약은 이번 ‘이노페이(INNOPAY)’ 서비스의 전자 주문서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약국 의약품 주문(발주) 진행 시 이노페이를 통한 전자 주문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영업사원은 이노페이를 통한 거래처 의약품 주문서 메뉴의 주문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게 되었고, 등록된 주문서(발주서)는 익수제약 ERP로 실시간 연동이 가능하다.
익수제약 관계자는 “이번 인피니소프트의 ‘이노페이(INNOPAY)’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의 불편했던 결제 시스템을 보완하고,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결제 서비스와 판매 채널 확장을 통해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익수제약에 제공되는 ‘이노페이(INNOPAY)’ 서비스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판매자가 대면 및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상품 대금을 결제 수납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결제 솔루션이다. 기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의 불편함을 줄여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대안으로 떠오른 이 서비스는 ‘ARS결제’, IC카드결제, SMS결제, 가상계좌 입금 등 다양한 결제 기능과 판매자를 지원하는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가맹점에 최적화 된 결제 솔루션이다.

특히, 등록특허(제 10-1437878호)를 보유하고 있는 ARS 결제 서비스는 인피니소프트의 차별적인 기술력과 편의성으로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결제와 모바일 결제 시 안심클릭, ISP 인증을 위한 별도의 결제 플러그인, 결제 인증 앱(APP) 또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상담원에 의한 수기결제 시 카드정보의 수집 없이 휴대폰 번호만 불러 받아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인피니소프트 황인철 대표는 “이번 익수제약에 제공된 ‘이노페이’ 서비스는 기존의 카드번호를 수집하는 결제(보통 수기결제 라고 칭함)와 달리 고객으로부터 카드정보를 수집하지 않아 고객의 카드정보 유출 걱정이 없고, 기존 무거운 카드단말기가 없어도 앱 형태로 제공되어 직원들이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손 안에서 쉽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