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합 전자결제서비스(PG) 전문기업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가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표준인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4.0의 최상위 등급인 레벨 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피니소프트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결제 데이터 보안 기술을 확보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이번 인증 심사는 국제 공인 보안 인증기관인 브로드밴드시큐리티(Broadband Security)가 수행했으며, 인피니소프트는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정보보호 정책 등 PCI DSS 4.0이 요구하는 6개 그룹, 12개 요건, 400여 개 세부 항목을 모두 충족했다. 특히, 레벨 1 인증은 연간 수백만 건 이상의 대규모 거래를 처리하는 사업자에게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으로, 인피니소프트의 결제 시스템이 고객의 민감한 카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PCI DSS는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 6대 글로벌 카드사가 공동으로 제정한 보안 표준으로, 결제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피니소프트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본사와 직접 결제 체계를 운영하는 해외 럭셔리 브랜드 법인들에게 더욱 강화된 보안 환경과 안정적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샤넬코리아, 엘브이엠에이치워치앤주얼리코리아, 입생로랑코리아 등 다수의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인피니소프트의 결제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인피니소프트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주요 산업군 전반으로 서비스 확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대표 브랜드인 ‘이노페이(INNOPAY)’를 통해 신용카드 수기결제, ARS결제, SMS결제 등 다양한 비대면 결제 솔루션과 POS, QR결제, QR오더, 앱카드 결제 등 대면 및 O2O 결제 솔루션을 모두 아우르는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노페이 APP’과 ‘ARS 자동주문 솔루션’은 병원, 제약사, O2O 사업자 등 여러 업종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인피니소프트 관계자는 “PCI DSS 4.0 레벨 1 인증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보안 역량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대형 가맹점뿐만 아니라 국내 소상공인과 가맹점까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결제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